[보험업계] 실손보험 미지급금/보험비교에 대한 생명보험 사과보험설계사의 입장

실손의료보험 청구 전산화가 이뤄지지 않아 보험금이 제…www.ytn.co.kr 지금은 실손보험 가입자가 소액이거나 각종 서류제출 등 청구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일부 금액을 청구하지 않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이 중 실제 지급된 보험금은 36조8,300억원으로 7,400억원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 토스 등 빅테크의 보험비교 서비스를 바라보는 보험업계의 온도가 극명하게…www.dt.co.kr의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하는 다이렉트 채널이 활성화될수록 고객이 이탈할 여지가 커진다”고 설명했다.

생명보험사들은 한발 물러서 상황을 지켜보는 분위기다.
금융당국이 종신보험, 변액보험, 외화보험 등 상품구조가 복잡하거나 고액계약이 많아 불완전판매 소지가 큰 보험상품은 비교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들 상품은 생명보험사의 주력 상품이다.
한 생보사 관계자는 “생보사보다는 손보사에 보험비교·추천 서비스가 미치는 영향이 클 것”이라면서도 “빅테크가 자체 DB 기반 비교·추천 서비스와 자회사 GA를 연동해 보험영업까지 한다면 보험시장 판도가 역전될 수 있는 일이어서 좌시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