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주가 삼화페인트 주가전망,

Index

  1. 기업개요 2. 주가분석 3.2021년 실적 4. 기업실적 (2020년) 5. 전망 & 이슈정리 1. 기업개요 ① 설립 : 1946년 4월 ② 상장 : 1993년 9월 ③ 기업소개 : 국내 2위 종합페인트 업체로 점유율은 16%이다.
    1946년 설립된 글로벌 도료업체로 한국을 포함한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총 11개 계열사를 설립하여 페인트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2. 주가분석 13, (5.13 기준) 장중 전일대비 -1.82%

1년 차트

3년 차트

5년 차트

10년 차트

일봉차트 ① 주가 : (5.13 기준) 전일대비 -1.82%

지난해 12월 16일부터 3거래일 연속 급등했다.
400% 가까이 올랐다가 150% 가까이 떨어진 종목이다.
12월 21일에는 거래 중 최고가격ᅳ를 터치해, 종가 기준으로 마감했다.

이후 조정을 받으면서 최저점 기준이 서서히 내려가는 상황이 3월까지 이어졌다.

3월 15일을 기점으로 다시 반등에 성공해 4월 8일 장중 최고가인 하한선까지 터치했고 이후 다시 반등과 하락장을 반복해 이동하고 있다.

② 시가총액: ㄴᅡ 時価ᆷ に 참고로 시가총액보다 매출액이 더 높은 회사일 것 2020년도 매출액: ③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39위 ④ 52주 최고가: ⑤ 52주 최저가: ⑥ ⑥ 持分 時価 時価 時価 , 외국인 보유지분: 2,565,517주 時価 時価 時価 人 외국인 소진율: 9.43%

◆지분구조

김장용 : 27.30% (7,4 27,422주) 윤석채 : 6.9% (1,877,352주)

3) 2021 실적 (예상)

  • 제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억 개 일시적으로 전년 동기 ᅥ 黒字 적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 매출액은 ᅳᄅ으로 전년 동기 第 第 대비 10.1% 증가했다.
    - 순이익은 일시적으로 전년 동기 개월의 적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

4) 기업실적 (2020년)

① 매출액:→ → 전년 대비 2%증가했지만 영어 비익이 크게 증가하는 수익성이 크게 향상.② 영업 이익:→ → 전년 대비 33.5%증가하고, 이 4년 만에 가장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과거의 실적 추이를 보면 2010년대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이를 넘는 이득을 냈다가 건설업 침체 등의 영향으로 2017년 2018년에는 영업 이익 규모가 크게 줄을을 밑돌았다.
③ 영업 이익률:2.72%④ 당기 순이익:⑤:배당금:1주 전년 대비 20%의 을을 증액하고, 시가 배당률은 1.1%이다.
배당 금액은 수준 수준. 2018년 2019년 배당금:⑥ PPER:56.93배 RROE:2.29%

▶ 2020년도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페인트 시장 및 전방 산업의 부진으로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을 보였다.
동시에 경제 사회의 개인화/간소화/효율화/비대면 등에서 인식 변화와 생활 패턴의 변화가 계속된-도료 시장도 코로나 19에 의해서 나타난 집 건축 붐과 B2C시장의 페인트 수요가 증가-DIY, 인테리어 제품의 다기능화, 환경에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 기능성 도료와 고부가 가치 도료의 수요가 높아졌다-삼화 페인트도 새로운 친환경 건축용 페인트 브랜드”아이 락스”을 발매하면서 친환경적 가치를 선 보이며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하고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왔다.

◆ 매출 구성

  • 도료 및 화학제품 : 98.68%- IT : 1.06%

5. 전망 & 이슈정리 – 국내도료시장뿐 아니라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현지법인을 통해 해외시장 확보와 새로운 판로를 발굴할 수 있도록 사업영역 확대 예정 – 현지에 맞는 제품군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해외시장 점유율 확대 추진 예정 – 전방산업의 부진과 코로나10영향, 유가 및 주요 원자재 가격 상승 예정 – 현지화 효과적 연구개발, 해외시장 점유율 절감, 고효율적 매출 효과적 부가가치 절감 예정 – 유가 및 주요 원자재 가격 상승세, 대체원료 개발

◆ 주요 계약 사항

  • NCS Colour AB(스웨덴)-The Chemours Company TT, LLC(미국)-Karl Worwag Lack-und Farbenfabrik Gmb H&Co.KG(독일)

◆ 2021. 페인트 입고 마시기

  •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시초메르-삼화페인트공업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크리틱’과 협업해 선보인 패션상품이 출시되면서 품절이 된-크리틱과의 콜라보 상품은 삼화페인트가 과거에 사용했던 페인트 박스와 별도 로고, 캐릭터를 활용해 작업복과 바지, 앞치마, 모자, 가방 등으로 구성되는-레트로 트렌드에 독특한 상품을 찾는 MZ세대의 취향을 확실히 저격한다.

◆ 2021.05.07 / 친환경 중식도막 특허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