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23 뱅퀴시 출시 소식


Shimano는 23년 된 Vanquish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뱅퀴시는 시마노의 스피닝 릴의 대표 퀵 리스폰스 모델로 베이팅과 에그피싱 겸용으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릴입니다.

이번 Vanquish는 22 Stellar에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된 상태로 출시되었으며 23 Vanquish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하가네 바디와 하가네 기어.

Shimano의 Hagane 기술은 금속을 고압으로 압축하고 절단 없이 미크론 수준의 정밀도로 가공하는 독점 기술입니다.

이 Hagane 기술을 사용하여 차체와 변속기를 만들었습니다.

압도적인 내마모성, 부드럽고 안전한 제동 성능
신소재로 만든 새로운 드래그 와셔.
기존의 브레이크 디스크가 만들어지는 섬유 방향과 직교하는 형태로 새로운 섬유를 직조한 강화 소재입니다.
부드러운 드래그 성능을 유지하면서 내마모성을 10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엑스쉽

대구경 구동 휠, 피니언과 구동 휠의 최적 배열 및 피니언 베어링에 의한 2점 지지. 이러한 기어의 강한 맞물림은 하중에 강한 손쉬운 롤업을 유지합니다.

무한 루프

라인 방전 저항 대폭 감소
정밀 와인딩을 넘어선 “슈퍼” 정밀 와인딩. 내부 구조의 발달로 인해 스풀의 상하 이동 속도가 극히 낮다.
스풀에 라인을 개별적으로 안정적이고 정밀하게 감아 라인의 누설 저항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빠져나가는 듯한 느낌과 매끄러운 라인의 전달을 실현합니다.

인피니티 크로스

압도적인 내마모성, 부드럽고 안전한 제동 성능
신소재로 만든 새로운 드래그 와셔.
기존의 브레이크 디스크가 만들어지는 섬유 방향과 직교하는 형태로 새로운 섬유를 직조한 강화 소재입니다.
부드러운 드래그 성능을 유지하면서 내마모성을 10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인피니티 드라이브

강한 감기, 항상 솔선수범

가벼운 와인딩을 구현한 기존의 X-SHIP 구조가 보다 강력한 구조로 진화했습니다.
이전에 피니언 기어로 지지되었던 메인 샤프트는 특수 저마찰 부싱으로 지지되어 미끄럼 저항을 크게 줄였습니다.
또한 메인 샤프트 자체에 특수 표면 처리 및 가공을 하여 토크를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무거운 하중에도 능동적으로 감을 수 있는 롤로 발전합니다.

듀라크로스

압도적인 내마모성, 부드럽고 안전한 제동 성능

신소재로 만든 새로운 드래그 와셔.

기존의 브레이크 디스크가 만들어지는 섬유 방향과 직교하는 형태로 새로운 섬유를 직조한 강화 소재입니다.
부드러운 드래그 성능을 유지하면서 내마모성을 10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자동 운전

차체 전체의 기본 디자인과 구동 관련 부품을 하나하나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부품 사이의 미세한 덜거덕거림, 틈, 흔들림을 세세한 부분까지 철저히 제거했습니다.
업그레이드 대상 부품은 구동 휠입니다.
웜 샤프트, 웜 샤프트 핀, 웜 샤프트 기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회전 성능과 차분함을 동반한 감기 느낌을 새로운 수준으로 실현했습니다.

매그넘 라이트 로터

비대칭 로터 구조를 채택하여 조작성 및 감도 향상에 필요한 2차원 회전 용이성을 실현했습니다.
또한 라인롤러의 무게를 줄이고 볼의 타이타나이징과 로터강도를 최적으로 설계하여 회전높이를 낮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꼬임 방지 펜

보다 쉬운 낚시를 위한 라인 트러블 억제 구조

라인롤러 부분에 가까워질수록 탄력이 생깁니다.

화면에 핀을 설치하십시오. 줄의 처짐을 억제하여 스풀 하단에서 줄의 처짐 현상과 꼬인 상태에서 줄이 스풀에 감기는 현상을 줄인다.

X를 보호하다

Shimano가 자랑하는 방수 철벽 구조.

(중소형 유니버설 스풀)

가벼운 회전이 필요한 중소형 만능 방적기의 경우 회전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비접촉 구조를 채택하였습니다.
기존의 발수 가공에 더해 미로 구조를 조립하여 물의 침입을 억제하는 것으로 비접촉이면서 높은 방수 성능을 실현했습니다.
스토퍼베어링, 라인롤러 등에 사용.

G 자유체

릴 몸체 상부에 스풀을 앞뒤로 움직이는 슬라이딩 기능 부품을 배치하여 릴 전체의 무게 중심을 손에 가깝게 하여 로드와의 ​​일체감을 높이고 캐스팅을 줄였습니다.
피로감과 로드의 사용성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AR-C 코일

특수한 코일 모양의 코일. 이것은 라인 교정 효과를 생성하고 라인 클러터 제거와 장거리 캐스팅 성능을 모두 달성합니다.

롱 스로우 코일

롱 스트로크 스풀
스풀 라인 와인더의 폭을 넓히는 것으로 캐스트 후반의 라인 축소량을 억제할 수 있어 캐스팅 필감과 비거리 향상에 기여합니다.

CI4+

경량 탄소 소재 CI4에서 개발된 새로운 탄소 소재. 강성과 가벼움, 획기적으로 향상된 내구성, 컴팩트하고 가벼운 릴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엄밀한 지원 저항

메인 샤프트와 스풀 내 2개의 베어링으로 ​​스풀을 지지하여 스풀 편평을 억제하여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제동 성능을 발휘합니다.

S A-RB

베어링 자체에 특수 방청 처리를 하여 방청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SA-RB는 부식 방지 물질로 측면을 밀봉하고 베어링의 염 재결정으로 인한 염 얼룩을 크게 줄입니다.

원피스 베일

완벽하게 매끄럽고 일체형으로 성형된 베일 생산에 성공했습니다.
외관이 아름답고 쉽게 실현됩니다.

정말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19년 뱅퀴시 모델이 훨씬 멋졌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제품을 보시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스텔라의 경우 처음에는 18년식 스텔라 디자인이 더 예뻐보였는데 익숙해지면서 22년식 스텔라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신모델이 나오면 구형 모델은 대폭 할인된다.

22호 스텔라가 나왔을 때 18호 스텔라가 수고를 많이 했다.
이번에 뱅퀴시 구매를 고민하셨다면 23번째 모델이 출시되면 할인되는 19번째 뱅퀴시도 구매를 추천드립니다.